님, 어느덧 더위가 물러가고 선선한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의 레터에서는 가을 배민 트렌드 소개와 더불어 매니저님들께서 작성하시는 전자계약서 긴급 승인 신청 기능에 대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세일즈레터 106호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번 주 배민세일즈레터 요약
긴급 승인 신청
가을 배민 트렌드
영업 활동
긴급 승인 신청
긴급 신청 시 반려/보류되면 긴급 상태가 해제됩니다 🚨
기존에 다들 알고 계시는 것처럼 긴급 신청이 승인되면 요청이 '긴급'건으로 분류되어 우선순위를 높여 승인이 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긴급 승인 신청을 한 이후, 반려 또는 작업보류가 되어도 '긴급' 상태가 계속 유지되고 있는데,9월 25일인 오늘부터는 "반려" "작업보류" 되면 긴급상태가 해제되며 긴급 승인 신청을 다시 올려야 합니다.
1️⃣ 반려 경우
예를 들어, 입력하지 않아야 하는 내용을 입력(ex. 가게 소개에 개인정보 포함)하는 경우 반려가 됩니다. 이런 경우 반려 사유와 추가로 보완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매니저님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반려 시 오는 알림톡 및 알림 센터를 확인하시어 재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보류 경우
승인 작업 과정 상의 이유로 잠시 승인을 보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메뉴 요청 승인 시 디자인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이런 경우 매니저님께 따로 안내는 드리고 있지 않지만, 자신의 요청 건을 팔로업할 때, 보류인 경우에도 긴급이 해제될 수 있다는 점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필요한 긴급 건의 모수를 줄이고 정말로 긴급한 건이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반려/보류 상태를 잘 확인하시고 재신청이 필요한 경우 재신청을 통해 승인받을 수 있도록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0월 1일 국군의 날이 임시 공휴일이 되면서 10월에 연휴와 행사가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황금연휴에는 9.7%의 주문 증가가 발생하며 국가대표 경기 날에서는 33.5% 증가하는 수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10월을 주문 수 상승 시기로 잘 활용하실 수 있도록 팁을 드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할인은 손해가 아닙니다 💰
"원래 구매하지 않을 고객이 주문을 하게 만드는 데에는
할인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1명의 고객이 더 온다면
마진은 2배가 되고 쿠폰 금액으로 사용한 비용 대비
남는 수익이 더 많기 때문에 오히려 이득입니다."
할인을 통해 1명의 고객이라도 더 주문을 한다면 총 순이익에서 손해 보는 장사는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매니저님들께서도 이와 같은 원리를 사장님께 설명해 보시면서 10월에 공휴일과 이벤트가 있으니 이 기간만이라도 할인을 통해 주문수 상승효과를 체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출 상승을 경험한 사장님과의 우호적인 관계도 형성하고 사장님 가게 컨설팅까지 책임져드리는 이미지도 가져가 볼 수 있는 하나의 꿀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