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어제 비 소식 이후 부쩍 겨울에 가까워지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을텐데요, 옷 따뜻하게 잘 챙겨입으시고 오늘 영업 활동도 화이팅하세요!
✏️ 오늘의 세일즈레터 요약
성장 지원 패키지 조건 완화
배민포장주문 프로모션
전자계약서 통장사본 제출
세일즈
성장 지원 패키지 조건 완화
매니저님께서 성장지원패키지 영업을 열심히 해주고 계신데요, 현장에서 말씀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내부 논의를 거쳐 10월 24일 이후 입점 사장님께는 완화된 혜택 지급 조건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브로셔와 별지를 준비했으니, 자료를 영업 무기로 삼아 신규 사장님들께 이 알찬 혜택을 꼭 안내해 주세요.
어떻게 혜택 지원 기준이 바뀌나요?
기존 3가지 조건(OD+OD CPC+오픈리스트)에서 2가지만 충족 시(OD+오픈리스트 or 포장) 프로모션 적용이 가능해요. 오픈리스트와 포장 중 선택을 할 수 있어, 좀 더 유연한 영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포장의 경우 100건까지 중개수수료가 모두 지원되는 프로모션으로, 사장님 설득하실 때 해당 혜택을 강조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별지에는 어떤 내용이 있나요?
성장 지원 패키지 설명 ➡️ 온보딩 미션 ➡️ 추가 혜택 순서로 별지가 구성되어 있어요. 성장 지원 패키지를 가입 후 미션을 수행하고 혜택을 받는 과정을 알려드려요! 별지를 바탕으로 사장님들과 상담하실때, 흐름순으로 안내해주세요. 배민1플러스 + 오픈리스트는 가입하셨지만 CPC는 나중에 가입하실 수도 있고, 온보딩 미션을 놓치실 수도 있는데요. 사장님과 매니저님께서 잊지 않고 체크해가며 혜택을 챙기실 수 있도록 별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세일즈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① 영업 시 상담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경우
성장 지원 패키지 체크박스에 체크하면서 간단히 설명 후 브로셔와 함께 별지를 넣어 전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② 세일즈 성공 후 상품 신청 시
신청한 상품은 체크, 미신청한 상품은 미체크 ➡️ 추후 파이프라인 관리 활동 시 미신청한 상품에 대해 리마인드 드리는 것도 하나의 세일즈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A, Non KA CPE only 사장님을 타깃으로 영업 활동을 하실 때 조금이나마 영업에 도움 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준비한 포장주문 프로모션을 활용하시어 KA, Non KA CPE only 사장님 타깃으로 영업 시 배달에 대한 부담이 있으신 사장님께 포장부터 시작해보실 수 있도록 제안해보세요!
어떤 프로모션이 추가되었나요?
10월 24일 화요일, 오늘부터 KA, Non ka CPE only 사장님을 대상으로 배민포장주문 입점 시 배민포장주문 중개수수료를 지원해 드리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됩니다. OD 입점을 어려워하는 사장님께 세일즈마무리 단계에서 배민 입점을 유도하는 수단으로 함께 사용해보세요.
세일즈에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STEP 1 : OD 입점 시 중개수수료 지원 프로모션을 활용해서 사장님들께 배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안해보기!
주문 접수부터 배달까지 다 해드리는 OD 상품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어요. 배달을 통해 매출 상승을 경험해보실 수 있다고 제안드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TEP 2 : 만약 사장님께서 아직 배달 시작을 어려워하신다면 포장 프로모션을 비장의 카드로 제안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포장 프로모션을 적용 받은 기간 동안 주문 발생 여부도 함께 체크해드리고 실질적인 주문 경험을 하신다면, "이제 배달 서비스도 활용해보세요!" 라는 자연스러운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계별 접근으로, 사장님들이 배달 서비스를 더 쉽게 받아들이실 수 있도록 세일즈하는 것이 중요해요. 배달의민족 입점을 망설이시는 사장님께 한달 반이라는 기간 동안 무료로 포장 서비스를 사용해보시고, 매출 상승의 경험을 하실 수 있게 잘 어프로치 하는 것이 키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DSM어드민
전자계약서 통장사본 제출
기존에는 전자계약서 작성 시 바로 결제 정산이나 환불 계좌 등록을 위해 통장사본 제출이 필요했습니다. 이제는 전자계약서 시스템 상에서 예금주명을 확인 후 업주계약 요청에 표기해서 승인 담당자가 확인 후 승인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통장사본 서류 제출이 필수에서 선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엇이 편리해졌나요?
통장사본은 민감한 정보여서 수취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으로 통장사본을 일일이 제출받아 첨부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되고, 사장님의 개인정보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되었어요.
전자계약서 내 Check point
✔️ 올바르게 입력하셨다면?
업주계약 요청 단계 하단에 있는 전자계약서 지면에서 검증된 예금주명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승인 요청으로 진행이 가능해요. (아래 화면과 같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올바르지 않게 입력하셨다면?
잘못된 결제 정보가 입력되면 경고 아래 알림이 나타나요. 이 경우에는, 입력한 계좌 정보가 맞는지 꼼꼼히 다시 확인해 주세요.
✔️ 놓치면 안 되는 이슈
지난번 협력사 담당자분들을 통해 안내받은 바와 같이, 웰컴저축은행을 정산계좌로 설정할 경우 예금주 정보 확인이 불가능하여 계좌 등록이 불가해요. 웰컴저축은행을 사용하고자 하는 업주님께서는 다른 은행 계좌로 변경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